• TEL 02.595.4450
  • FAX 02-595-4454

서비스

공지사항

클라우드가 비즈니스를 바꿉니다.

노드데이타 2019-09-17 13:52:05 조회수 179

클라우드가 비즈니스를 바꿉니다.

 

AA.14937313.1.jpg

 

 

우리나라는 제조업의 비중이 30%대로 매우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에 반해 제조업의 노동생산성 증가율은 2001년 ~ 2007년까지 7.9%에서 2011년부터 2015년까지는 2.2%로 급격하게 하락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생산공정이 개선되지 않고 비효율적인 노동 배분이 지속된다면 생산성은 더욱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부분을 개선해야 제조업의 경쟁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3DEXPERIENCE 플랫폼의 도입은 이러한 비효율을 해결할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있어서 클라우드는 어떤 의미일까요?


 

tiwff036ad36115.png

 

 

여러분은 클라우드하면 뭐가 생각나십니까? 보통 iOS의 iCLOUD나 구글 드라이브 또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접해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만큼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제 우리 생활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런 개인적인 용도외에도 여러 비지니스에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인프라

-PaaS (Platform as a Service) –서비스형 플랫폼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IaaS클라우드 서비스가 가능하기 위해 필요한 기반인 인프라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직접 OS 및 필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아마존 AWS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PaaS - 어플리케이션 개발,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개발자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필요한 API를 제공해 개발자가 좀더 편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돕습니다.

SaaS - 모든 서비스가 클라우드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서 PC에 설치하지 않아도 웹에서 소프트웨어를 빌려 쓸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SaaS로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점

 

하버드_비즈니스_리뷰_분석_서비스_클라우드가_선택되는_이유.jpg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 접속기기에 따른 제약이 없고 인터넷이 연결되기만 하면 pc는 물론 모바일 기기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면 주문형 서비스가 가능하고 사용량에 따른 과금으로 인해 서버를 구축하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어 비용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증가해도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중단 없이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WHY Cloud? 

 

시장조사기관 IDC에 의하면 31개국의 6,100여 개 기업을 조사한 보고서인 ‘최신 클라우드 보고서(Cloud Going Mainstream)’의 결과, 한국 기업의 클라우드 사용 비율이 거의 2배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2015년에는 국내에서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의 비율은 고작 37% 남짓이었지만, 2016년에는 63%로 크게 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도입 계획이 있는 기업까지 포함하면 국내 75%의 기업이 클라우드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은 전 세계적인 변화의 추세입니다. 클라우드는 IT 기업만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실제로 전 세계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비율은 무려 68%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여러 기업이 클라우드의 진정한 효과를 활용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한국의 클라우드 사용 기업 중에서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 전략까지 활용하는 기업은 그리 많은 수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클라우드를 기업에 도입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3DEXPERIENCE 플랫폼으로 비즈니스가 달라집니다.

 

CLOUD.JPG


 

클라우드로 인해 비즈니스 모델이 바뀌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로 인해 기술의 가상화가 가능해지면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 서비스의 가상화 또한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즉, 조직의 가상화가 가능해졌음을 시사합니다. 그렇다면 가상화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비즈니스를 가상화할 수 있다면 사람들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연(Delay)을 없애주어서 조직의 민첩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기업은 며칠이나 몇 주 만에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를 이용한 비즈니스의 핵심은 가상화입니다. 디지털의 차원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3DEXPERIENCE 플랫폼이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이유도 비즈니스의 가상화를 실현하기 위해서입니다. 가상화가 가능해진다면 여러 혁신이 가능해집니다.

 

 

협업의 마스터플랜 3DEXPERIENCE

 

마케팅부터 영업, 엔지니어링 부서에 이르기까지 회사의 모든 조직이 단일 플랫폼 위에서 협업 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매번 타 부서의 승인을 기다리지 않고, 또는 시차가 있는 본사와 늦은 시간까지 컨퍼런스 콜을 통해 확인하지 않고도, 고객이 감동할 만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증명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3DEXPERIENCE 플랫폼은 소비자의 경험을 먼저 읽고, 모든 공정에서 유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각종 협의와 변경, 시행착오에 투입되는 시간을 줄이고 발 빠르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자료의 공유와 연결 그리고 현실에 가까운 시뮬레이션으로 혁신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태양에너지를 활용한 드론을 만드는 프로젝트부터 글로벌 패션 기업까지 이미 전세계 수많은 기업이 3DEXPERIENCE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노드데이타의 솔루션 노하우와 3DEXPERIENCE의 강점을 합쳐 고객에게 혁신과 성장을 이끌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